Shoes care - 슈트리(shoe tree)사용
구두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실행 하는 것은 구두 변형을 미리 막을 수 있는 보관 방법입니다. 구두의 구김 및 변형을 막기 위해 비상책으로 개인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구두를 보관하게 되는데 신문지, 비닐 등으로 뭉친 것으로 형태유지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히 유지가 되지 않을 뿐더러 구두안의 습기와 발에서 나오는 땀 냄새 제거도 되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두를 제작하는 라스트의 형태로 플라스틱, 단품나무, 오크나무, 느릅나무, 향나무 등 다양한 소재 슈트리로 제작이 되어 나오는데 이중 향나무로 제작 된 슈트리의 경우 향나무 특유의피톤치드(phy) 성분이 발산되어 공기정화효과와 살균탈취, 뒤틀림방지, 구두의 본래의 형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며 가죽의 주름 등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발의 땀과 습기를 흡수해주는 역할을해줍니다.
또한 눈과 비로 인한 가죽의 수축현상에 수트리를 넣어 수축을 방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향나무의 독특한 향은 주로 불교 불상을 제작하는 데에 사용하는 나무이기도 합니다. 소재에 따라 가격대는 천차만별로 책정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구두에 투자하는 만큼 구두를 오랫동안 신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슈트리의 사이즈는 구두사이즈에 최대한 맞는 것으로 구매를 하는 것이 좋으며 사이즈가 과하거나 작게 되면 유지하는데 있어서 되려 변형이 될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 또한 구두 뒷부분이 구겨지지 않도록 구두 주걱인 해라를 사용해 구두를 편리하게 신고 벗고 할 수 있도록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두가 변형이 되어 복구가 힘들게 되는 일보다 구두를 아끼는 마음으로 예방을 하는 것이 구두 손질의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라바르카에서도 라바르카 볼로냐 향나무 슈트리를 제작하여 구두 관리까지 효과적으로 보관하실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구두는 기간이 관계없이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가죽의 경우 오래될수록 건조해지기 때문에 보습 및 갈라짐 방지와 가죽 본질의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두왁스와 코팅제로 기본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두를 관리하기 전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구두에 따라 관리 해야 하는데 무광과 유광의 따라 달라지고 브라운 컬러, 블랙 컬러, 화이트 컬러에 따라 왁스도 꼼꼼히 체크 후 손질해야 합니다. 구두 색상과 다른 색상의 왁스를 사용했을 경우 구두에 얼룩이 지는 현상이 발생 되기 때문에 가죽의 색상과 광택의 유무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Labarca Bespoke House
72-1 GahoI-dong,Jongno-gu, Seoul, Korea
+82. 02. 762. 1173
Mon - Fri 11:00 - 9:00   Sat 11:00 - 8:00   Sun 11:00 - 7:00
Shop Location
Copyright(C) 2017 LABARCA. All rights reserved.